본문 바로가기

Expressions/기타 정보(Information)

구글 에드센스 오랜 기간에 걸쳐 승인 된 썰..!!

안녕하세요.

저는 책 그리고 드라마의 명대사 등을

소개하고 있는 expressions 블로그입니다.

이번에 적을 글은 오랜 기간에 걸쳐서

구글에드센스 승인을 받게 되어 

승인받기까지의 과정에서

팁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구글에드센스 승인에 대한 정확한 지표가

없어서 글마다 기준이 다 다르기 때문에

저같은 경우에는 더욱 더 복잡하게

느껴졌는데요.

그냥 제가 딱 정상적인 기준으로 

깔끔하게 정리하여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구글에드센스 승인조건 

- 25개~30개 이상의 글을 작성하세요. (꾸준히 자신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로 정보를 정리하고 글을 적다보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 구글에드센스 대란 때는 글 없이 승인 받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은 글 5개,10개 등 적은 글로도 승인을 받았다는 사람도 있으나 그냥 평균 25~30개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각 글을 1,000자 이상 수기로 작성하고 사진1장을 넣어서 포스팅하세요. (1,500자 이상이라고 듣기도 했는데 1,000자여도 충분할 듯 합니다.) 

 

*** 복사 붙여넣기 한 글은 봇(Bot)이 감지가 가능합니다. 조금의 복붙은 가능하겠지만, 긴 글을 복사 붙여넣기 하면 바로 그 글은 봇(Bot)에 의해서 필터링 될 것입니다.

 

*** 구글이 전문적인(천문학,지질학 등) 글을 선호한다는 정보를 들었는데 제 생각엔 별로 상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냥 꾸준히 관심을 가질만한 주제로 포스팅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억지로 관심이 없는데 천문학, 지질학 글 같은거 찾아서 적으면 재미도 없고 금방 지치실 거에요.

 

2. 구글에드센스 승인 기간

- 보통 2주안에 무조건 결과가 나옵니다..!!! 가끔 엄청 오래 기다려야하는 경우도 있는데 1달 정도..? (사이트를 제대로 인식을 하지 못하거나 사이트의 컨텐츠가 불충분하여 판별을 제대로 못하는 경우입니다. 오래기다리면 그냥 떨어졌다고 생각하셔야 할 듯 합니다.)

 

3. 티스토리는 쉬운편, 워드프레스는 비추

- 티스토리는 구글에드센스를 승인 받기 정말 쉬운편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로그 운영하는 것도 당연히 워드프레스에 비해서 티스토리가 조금 더 쉽고 접근성도 뛰어납니다.

 

- 워드프레스의 경우에는 처음에 호스팅과 도메인을 얻어내는 것에서부터 초기에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렇게 많은 액수는 아니지만 꺼려지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원대한 그림과 함께 자신만의 사이트를 운영할 계획(특정 커뮤니티나 특정 목적을 가진 사이트)이 아니라면 굳이 워드프레스로 갈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글 작성하면서 구글 최적화 검색 엔진에 맞게 일일이 하나하나 다 맞춰가면서 꾸며야 합니다. SEO(검색엔진최적화), HTML, CSS, PHP등의 언어와 인터넷과 IP등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원할한 운영이 가능할 것입니다. (저도 워드프레스 블로그는 구글에드센스 받기 포기했네요... 계속 거절되서...)

 

4. 티스토리 기준 구글에드센스 신청방법

1) 앞서 말한 대로 글 25~30개 포스팅. 그리고 기초적인 블로그 프로필을 꾸밀 것. 

2) 구글에드센스 가입한다.

3) 구글에드센스 신청하여 html 코드를 블로그 스킨편집 head와 head사이에 넣는다.

4) 기다린다. 인내의 끝에는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 REAL 꿀TIP **

- 꾸준히 자신의 관심이 있는 분야의 정보들을 정리하면서 글을 작성하기!! (억지로 하는 것 같으면 굳이 할 필요가 없다고 본다. 관심이 없다면 얼마 못 가 포기하게 될 것이다.)

 

- 구글에드센스 신청 해놓고 마음 편하게 기다리기. (그냥 신청해놓고 기억에서 삭제하는게 마음 편하다. 내 할 거 하다보면 언젠가 알아서 꾸준히 포스팅(글)도 쌓이고 승인이 되게 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