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ressions/책(Book)

부의 추월차선 - 엠제이 드마코(The Milliornaire Fastlane)

 

안녕하세요.

오늘은 엠제이 드마코 - 부의 추월차선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우선 저자인 엠제이 드마코(MJ DEMARCO)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엠제이 드마코는 젊은 나이에 스포츠카를 타는 사람들이

궁금해서 차주에게 이렇게 물어봤다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젊은 나이에 이렇게 좋은 차를 타고 다니세요?"

차주는 이렇게 대답합니다.

"아 저는 발명가에요."

여기서부터가 엠제이 드마코의 백만장자를

향한 길의 시작이다.

 

내용 요약 : 저자인 엠제이 드마코는 어떻게 부자가 되었을까요? 엠제이 드마코는 원래는 다양한 직종에서 일을 했었는데 1차원적인 일들을 했었습니다. 리무진 운전기사, 중국 음식점 종업원, 막노동, 피자배달, 꽃 배달, 배차 관리, 리무진 운전, 신문 배달, 지하철 샌드위치 가게 판매원 등 안 해본 일이 없다고 한다. 비타민, 보석, 경영 잡지를 보고 구입한 마케팅 관련 소프트웨어, 장거리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 등등 매달 새로운 사업에 손을 댔다고 한다. 26세에 우울증이 찾아오고 그러다가 자신이 바뀌기로 결심하고 900달러를 들고 자신이 진정으로 아무 제약 없이 고를 수 있다면 살고 싶은 지역으로 떠났다. 엠제이 드마코가 여러 가지 손댄 사업 중 하나는 웹 사이트 구축이었다. 리무진 운전기사를 할 때의 경험을 살려서 해결되지 않은 고객의 니즈가 있었고 이것을 해결하기 위한 웹사이트를 개설했다. 그러다가 주변의 회사에서 엠제이 드마코의 웹사이트를 극찬하며 자기네 회사의 웹 사이트 디자인을 맡아 달라는 전화를 받았고 400달러, 600달러씩 받으며 일을 했고 하루 이틀 만에 월세를 벌기 시작한다. 후에 웹사이트에서 리드 광고(광고를 게시할 공간 대신 클릭하면 해당 웹사이트로 이동하는 리드 광고를 파는 것.)를 시도했으며 성공적이었다. 그리고 고객의 아이디어를 시스템으로 구현해냈다. 엠제이 드마코의 돈의 열매는 이렇게 완성되었다. 부의 추월차선에서 중요한 또 하나의 조언은 부자들은 전부 우리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엄청난 노력들을 해왔다는 것이다. (그들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복을 주운 사람들이 아니라 스스로 복을 노력으로 창조한 사람들이다.)

 

다섯 가지 추월차선 사업 씨앗으로 1) 임대시스템 2) 컴퓨터 소프트웨어 시스템, 콘텐츠 시스템, 유통 시스템, 인적자원 시스템이다.

 

가중평균 의사결정 매트릭스(WADM) Helpmydecision.com 

 

역풍으로 작용하는 사람은 피해야 한다. 1) 당신을 이해하지 못하는 친구들과 가족들 2) 서행 차선 교리를 전파하는 교육기관 3) 부는 다른 사람의 이야기일 뿐이라고 믿도록 길들여진 부모님 4) 집이 최고의 투자 자산이라고 주장하는 서행차선 구루들 5) 오늘 100달러를 투자하면 50년 후 1,000만 달러로 불어날 거라고 말하는 서행차선 구루들 6) 당신이 처한 환경

 

 

돈을 끌려면 돈을 잊어라. 영향력을 발휘해 가치를 제공해보자. 돈이 당신에게 오도록 하는 것이다. 자신의 세계를 벗어나 주위를 둘러보고 이기적인 행동을 그만두고 인류가 겪는 문제들을 해결해 보라. 이기주의로 가득 찬 이 세계에서 이타적이 되어라. 다음 중 무엇이라도 100만 명에게 제공해보라. 1) 기분을 좋게 해 주어라. 2) 문제를 해결해주어라. 3) 교육해주어라. 4) 외모를 발전시켜주어라. 5) 안전을 제공하라. 6) 긍정적인 정서를 유발하라. 7) 기본적인 욕구(음식)부터 외설적인 욕구(성욕)까지 충족시켜라. 8) 삶을 편하게 해주어라. 9) 꿈과 희망을 고취하라. 

 

서행 차선 부자와 추월차선 부자의 12가지 차이 1) 서행차선 부자가 재산을 모으는 데는 30년 이상 걸린다. 추월차선 부자는 10년이 걸리지 않는다. 2) 서행차선 부자는 중산층 주택에 산다. 3) 서행차선 부자는 MBA를 딴다. 추월차선 부자는 MBA를 딴 사람을 고용한다. 4) 서행차선 부자의 재산은 시장의 영향을 받는다. 추월차선 부자는 재산을 통제하고 재산 가치를 변동시키는 영향력을 조정한다. 5) 서행차선 부자는 값비싼 외제 차를 살 수 없다. 추월차선 부자는 원하는 차는 무엇이든 살 수 있다. 6) 서행차선 부자는 일하는 데 시간을 쓴다. 추월차선 부자는 시간이 자기를 위해 일하게 만든다. 7) 서행차선 부자는 고용된다. 추월차선 부자는 고용한다. 8) 서행차선 부자는 퇴직연금에 가입한다. 추월차선 부자는 퇴직연금을 제공한다. 9) 서행차선 부자는 부자가 되기 위해 뮤추얼 펀드와 주식 시장에 투자한다. 추월차선 부자는 재산을 유지하기 위해 그 둘을 이용한다. 10) 서행차선 부자는 남들이 자신의 소득을 통제하게 놔둔다. 추월차선 부자는 자신의 소득을 스스로 통제한다. 11) 서행차선 부자는 돈에 인색하다. 추월차선 부자는 시간에 인색하다. 12) 서행차선 부자는 자기 집을 파는 것으로 여긴다. 추월차선 부자는 자기 집을 사는 곳으로 여긴다.

 

나의 생각 : 이 책은 최근에 읽은 것 중에 정말 재미있는 책 중 하나입니다. 제일 재밌었던 책은 스티브 잡스-월터 아이작슨이었고 (제 블로그에서 포스팅 확인 가능해요!) 이 책이 그다음으로 재밌네요. 정말 많은 경영자들의 책, 성공한 사람들의 책, 백만장자들의 책을 읽어봤지만 부의 추월차선만큼 직설적이고 마음에 와 닿게 쓴 글은 본 적이 없습니다. 이 책을 보고 정말 많은 것들을 느꼈고 여러분들도 그러길 바라요. 백만장자가 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나 마인드셋이었습니다. 누구나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말하지만 쉽게 바뀌지 않는 것이 마인드셋입니다. 부자들이 일일이 알려주지 않는 아주 세세한 마인드셋과 섬세한 마음가짐들을 알려주기 때문에 아주 인상 깊었습니다. 저는 항상 돈을 최우선 순위로 생각하고 생각 없이 돈이 많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고 지냈는데.. 절대로 성공할 수 없는 마인드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지요. 여러분은 왜 '부'를 원하시나요? 이 책에서 '부'를 정의하기를 3요소로 가족(Family), 신체(Fitness), 자유(Freedom)이었습니다. 저는 이 중에서도 '자유'라는 단어가 '부'의 가장 큰 이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된 특징은 목적이 돈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목적은 인류와 우주 혹은 자신들이 하는 분야의 최고가 되기 위한 것이 목표이고 '부'는 부가적으로 따라오는 개념이지요. 성공한 사람들일수록 아주 기본적인 것을 중시하고 아주 사소한 것들도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는 것을 많이 느꼈습니다.(저는 최근에 스티브 잡스, 일론 머스크, 아인슈타인 등 시대를 이끌어가는 사람들의 전기를 많이 읽었습니다.) 항상 자신감과 긍지를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고 과거에 얽매이는 것은 시간을 낭비하는 것이지요. 우리 모두 현재와 미래를 생각하며 하루하루를 소중히 의미 있게 살아가려고 노력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