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xpressions/왕겜 배경설명(background)

왕좌의게임 가문소개 -6 마르텔 가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왕좌의 게임 

칠왕국 가문 중 하나인

마르텔 가문을 알아보겠습니다.

마르텔 가문은 남쪽 끝에

도른 지역에 위치하여

따뜻한 기후 그리고 자유분방함이

매력인 지역특색과 사람들의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버린 마르텔과 

그의 아내 엘라리아 샌드의

자유분방한 연애 모습이

아주 인상적이었습니다..

(2대2로 남녀가

스위칭 해가면서 베드신을 찍는 씬)

 

1. 소개 

- 칠왕국의 대영주들 중 가장 마지막으로 철왕좌에 충성을 맹세한 가문이다. 영지는 선스피어. 혈통과 풍습, 역사 등 다른 지역과는 상이한 도른인만의 특징을 잘 간직하고 있다. 칠왕국의 영주들 중 유일하게 대공(Prince)이라는 칭호를 사용하며, 가문의 다른 구성원들 역시 공자(Prince) 및 공녀(Princess)라 칭한다. 남녀 상관없이 먼저 태어난 자가 가문을 잇는 전통이 있다. 사생아의 성은 샌드(Sand).
또한 이름 중간에 니메로스가 붙는데, 이건 개인적인 미들 네임이 아니라 마르텔 가문의 전통이다. '니메리아의' 라는 뜻.
근위대는 주로 창과 라운드 쉴드를 무장으로 쓴다. 근위대장은 아레오 호타.

2. 대표 인물 

1) 도란 마르텔 (대공)

- 마르텔 가문의 대공이다. 엄청 평온하고 차분한 인물로 나온다. 평화주의적인 성향이 있다. 왕좌의 게임 소설의 원작에서는 영향력 있는 인물로 표현되는데 드라마로 영상화 되면서 스타니스 바라테온과 함께 엄청난 너프를 받았다고 한다. 

 

2) 트리스탄 마르텔 

- 도란 마르텔의 막내아들이다. 마르셀라 바라테온의 약혼자로 티리온 라니스터의 계획으로 약혼을 하였다. 마르셀라와 알콩달콩 사랑을 하며 지내지만 정작 마르텔 가문과 라니스터 가문, 두 가문의 전략적인 약혼으로 아슬아슬한 관계라고 볼 수 있다. 마르텔 가문 중 몇몇은 라니스터 가문에 대한 복수의 칼을 항상 갈고 있다.

 

3) 오버린 마르텔

-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고, 왕좌의 게임에서 임팩트 있는 캐릭터 중 한 명인 오버린 마르텔이다. 그는 서자로 태어났는데 도른 지역에서는 아주 흔한 일이라, 서자라서 차별 받고 그런 건 전혀 없다고 한다. 하지만 라니스터에 갔을 땐 은근히 세르셰이 라니스터가 이걸로 꼽을 주었다. 자유분방함과 용맹함을 잘 표현해낸 캐릭터이다. 그의 인상 깊은 장면 중 하나는 라니스터로 가서 바로 맘에 안드는 금발머리 라니스터 촌뜨기놈 손목에 칼빵을 꽂아버리는 터프함이 그의 진면목이다. 그리고 바로 열정적으로 엘라리아 샌드와 키스를 나눈다. (티리온 라니스터가 보는 앞에서...) 또 하나의 명장면은 그레고리 클리게인과의 전투씬인데 전투 중에 그가 You raped her! You murdered her! You killed her children! 라고 외치며 자신의 죽은 누이인 엘리아 마르텔의 복수를 위해 싸우는 장면이 상당히 인상적이다. (잔인한 장면이 나오기도 한다.) 그렇게 자주 나오는 캐릭터는 아니였지만 엄청 인상적인 캐릭터임엔 확실...!

 

4) 엘라리아 샌드(특별추가)

 

- 엘라리아 샌드는 오버린 마르텔의 아내이다. 마르텔 가문에 직접적인 피를 물려 받은 건 아니라, 이 글에 적기는 좀 그렇지만 마르텔 가문 적을 사람도 별로 없고 엘라리아 샌드도 그렇게 많이 나오지 않았지만, 아주 매력적인 캐릭터이다. 남쪽 도른 지역의 열정적인 사랑을 나누는 모습이 인상적인 그녀이다. 바이 성향으로 남자 여자 다 좋아한다. (오버린 마르텔도 마찬가지) 야라 그레이조이와 화끈한 레즈씬이 있을 뻔 했는데 아쉽게도 배 안에서 키스를 나누다가 전쟁이 일어나서.. 우리의 듬직한 누님 야라 그레이조이는 바로 싸우러 나갔다..

 

5) 엘리아 마르텔

- 드라마에서는 실제로 얼굴이 나온 적이 없다. 그저 내가 아는 정보라고는 그레고리 클리게인에게  마르텔 가문이 침략 당할 때 그녀가 오버린 마르텔이 말했던 것처럼 강간당하고, 그녀를 죽이고, 그녀의 아이까지 죽였다는 정보 밖에 없다... 비운의 인물이라고 볼 수 있겠다. 근데 보통 큰 가문의 여성은 포로로 잡거나, 대우를 해주지 않나..? 하긴.. 전쟁에서는 뭐 체면 차릴 일이 없을 수도 있겠다. 그것도 왕좌의 게임은 옛날의 시점으로 진행되는 드라마이니...

 

지금까지 왕좌의 게임 마르텔 가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https://expresssions.tistory.com/7

 

왕좌의 게임 가문소개-1 라니스터 가문(House Lanister)

안녕하세요. 오늘은 왕좌의 게임에 나오는 여러 가문 중 하나 인 라니스터 가문 (Lanister Family)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라니스터 가문은 굉장히 돈이 많은 부유한 가문으로 알려져 있고 재력을 바

expresssions.tistory.com

다른 가문에 대한 글도 제 블로그에 있으니 참고하세요..!!